원칙 : 객체지향 설계 원칙패턴 : 객체지향 디자인 패턴첫 원칙은 관심사 분리였다.개방 폐쇄 원칙 (Open-Closed Principle (OCP))- 무엇 하나가 열려있다면 무엇은 닫혀있다.-> 클래스나 모듈은 확장에는 열려 있어야 하고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.-> 무슨 뜻이야??-> 확장은 하는데 코드는 바뀌면 안된다. 관심자 분리 1~4까지 보았다면 이제는 PaymentService는 prepare라는 메소드를 사용할 때에 그 데이터를 Api에서 읽어오든 DB에서 읽어오든 코드 수정이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. 높은 응집도와 낮은 결합도- 응집도가 높다는 것은 하나의 모듈이 하나의 책임 또는 괌심사에 집중되어있다는 뜻.- 변화가 일어날 때 해당 모듈에서 변하는 부분이 크다.- 책임과 관심사가 다..
현재는 Client에서 paymentService를 부를 때 어떤 것을 부를 지에 대해 책임을 가진 것이 된다. public class Clien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 //PaymentService paymentService = new PaymentService(new WebApiExRateProvider()); ObjectFactory factory = new ObjectFactory(); PaymentService paymentService = factory.paymentService(); Payment payment = paymentService.prep..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ArgumentResolver
- Java
- 향해99
- jpa api
- React
- reject
- filter
- 스프링공부
- 백엔드 개발자 역량
- 로그인
- 향해플러스백엔드
- 리터럴
- 향해플러스
- 항해플러스
- thymleaf
- 항해99
- SpringBoot
- HTTP
- react실행
- exception
- BindingResult
- 예외처리
- 백엔드 개발자 공부
- Intercepter
- JPA
- 인터셉터
- rejectValue
- hypertexttransferprotocol
- 컨트
- 스프링부트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